윤리강령

윤리강령

Home > 밀알재활원 > 윤리강령

 

밀알재활원은 생명과 사람을 존중하고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가톨릭 정신에 따른 재활서비스를 지원하여 지적장애인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살아가도록 사회통합을 실현하는데 헌신하고 가족공동체를 형성한다.

이에 밀알재활원의 모든 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가치판단의 기준과 행동의 원칙이 되는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다음과 같은 사항을 성실히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1. 1. 직원은 밀알가족의 자기결정권을 존중하고 복지와 권익옹호를 최우선으로 하며, 직무수행 상 알게 된 정보 및 비밀을 누설하지 않는다.
    2. 2. 직원은 밀알가족에게 어떠한 이유로도 권위적인 자세나 폭력, 폭언을 사용하지 않으며, 약속을 준수하고 안전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한다.
    3. 3. 직원은 전문가로서 맡은 바 책임을 다하고, 사회복지종사자로서 품위를 지키며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자기 계발에 노력한다.
    4. 4. 직원은 이해관계자로부터 일체의 금품, 선물, 향응, 사례, 편의를 청하거나 받지 않으며, 업무의 투명성을 유지한다.
    5. 5. 직원은 상호간 인격존중, 성별 ․ 출신 등에 따른 차별금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통하여 건강한 직장을 만들어 간다.
    6. 6. 직원은 협동력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지원하며, 상호간에 윤리기준을 준수한다.
    7. 7. 직원은 투명한 윤리경영의 실천을 위하여 윤리규정 위반 신고 제도(Help-Line)를 활용하고, 우수 직원 포상과 위반 시에는 처벌규정을 따른다.
    8. 8. 직원은 시설물 안전관리와 사고를 예방하고,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감 등에 노력한다.
    9. 9. 직원은 사회복지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운영 및 재정의 투명성을 유지 한다.

 


접속자집계

오늘 :
185
|
전체 :
633,089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혈동리 116-1(혈동고개길 134) / Tel : 033-261-3112~3 / Fax : 033-261-3114 / Homepage : www.milalfriend.or.kr
Copyright ⓒ 2017 밀알재활원. All rights reserved